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양질의 음악공연 등 문화교류 활성화… 대구콘서트하우스·울릉군·교육지원청 업무협약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08-13 09:48 게재일 2025-08-14 10면
스크랩버튼
울릉도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해 대구콘서트하우스, 울릉군, 울릉교육지원청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릉교육지원청 제공

울릉도 주민들에게 양질의 음악공연을 제공하고 상호 발전과 문화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구콘서트하우스와 울릉교육지원청, 울릉군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2일 울릉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 남한권 울릉군수, 이동신 울릉교육장이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은 울릉도 주민과 문화 소외계층이 수준 높은 공연과 예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세 기관은 울릉도에서 우수한 공연을 공동 주최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지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울릉도 주민과 학생들이 대도시 수준의 공연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으며, 장기적으로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동 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이동신 교육장은 “학생과 주민을 위한 공연을 통해 울릉의 문화 수준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교육지원청도 문화예술 교육 지원을 확대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울릉도의 지리적 한계를 넘어 문화 향유권을 보장하고, 섬 지역의 문화 인프라를 확장하는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두한 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