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 동상 피규어 등 기념품 출시

류승완 기자
등록일 2025-07-30 10:03 게재일 2025-07-31 10면
스크랩버튼
박정희대통령 시계, 한지 조명등, 선그라스, 은반지, 머플러 등도 선보여
새로 선보인 박정희대통령 동상 피규어.   /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 제공

사)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는 30일 지역작가와 협업하여 박정희 대통령의 역사적 상징성을 현대적 느낌으로 재해석한 ‘박정희대통령 동상 피규어’를 포함하여 총 19개 신규 기념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기존 동상을 고해상도 이미지를 활용한 3D모델링과 조형 작업을 거쳐 1:25 비율로 축소한 모형으로 레진과 청동 소재 2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피규어는 동상의 표정, 옷자락의 섬세함 등 기존 동상과 최대한 가깝도록 표현하여 완성도와 내구성을 높이는 데 공을 들였다.

또한 대경선 개통 이후 꾸준히 증가 추세인 방문객의 수요에 호응하여 새로운 기념품을 개발하였으며, 박정희 대통령 시계, 한지 조명등, 선그라스, 새마을운동 문구가 새겨진 은반지, 머플러 등 총 19개의 신규 기념품을 선보인다. 

박정희대통령 생가 사진 기념품.    /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 제공

박정희 대통령 동상 피규어와 기념품은 박정희대통령생가 민족중흥관과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의 기념품판매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구매뿐만 아니라 전화주문을 통해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사)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 정재화 이사장은 “박정희대통령 동상 피규어 기념품을 비롯 신규 기념품을 통해 지역 사회와 방문객에게 박정희 대통령의 유산을 재조명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류승완기자 ryusw@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