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11기 위원장 이취임식 성료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07-22 11:15 게재일 2025-07-23 11면
스크랩버튼
신임 김종호·전임 최충원 위원장, ‘지역 복지 봉사’와 ‘협의체 발전’ 기여
김재욱 군수(가운데)와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이상승 군의장 등 관계자들이 ‘제11기 협의체 위원장 이취임식’을 마치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충원)는 최근 교육문화회관에서 군·읍·면 협의체 위원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기 협의체 위원장 이취임식’과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9, 10기 협의체를 이끌며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한 최충원 전임 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새로운 제11기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종호 신임위원장이 취임사를 밝혔다. 또한, 분과장 위촉 및 교육도 이어졌다.

최충원 전임위원장은 “지난 4년간 칠곡군 복지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한 시간이 매우 뜻깊었다”며, “위원으로 돌아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군수와 김종호 신임위원장(가운데), 최충원 전임위원장이 꽃다발을 들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김종호 신임위원장은 “책임감이 막중하지만 지역 복지를 위해 봉사할 기회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최충원 전임위원장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김종호 신임위원장의 취임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과 관의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기대를 전했다.

이날 리더십 교육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은 지역사회복지 향상에 대한 의지를 다짐하며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더욱 강화했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