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여자중학교, 학교 구성원이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5-07-06 09:58 게재일 2025-07-07 11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학생과 교직원들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체험하는 모습. /의성여자중학교 제공

의성여자중학교는 지난 2일 강당(국향관)에서 학생과 교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하였다.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은 학교 구성원의 심폐소생술 수행 능력을 강화하여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황 시 학교 구성원의 건강 및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고자 실시되었다.

오전에는 자유학기과 연계하여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한안전연합’에서 방문하여 교육하였다. 모든 학생이 심폐소생술 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심폐소생술 수행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의성군소방서’에서 방문하여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하였다. 이론 교육 및 개인별 3차례의 실습을 통하여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을 체득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여한 김 모 학생은 “나중에 주위에서 심정지와 같은 응급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배운 것을 토대로 올바른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여 다른 사람의 목숨을 살리고 싶다”고 말했다.

최재관 교장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가 되기 위해서 모든 학교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응급처치 교육은 필수라 생각한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학교 내 응급상황 발생 시 학교 구성원들의 현장 내 빠른 대응으로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