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전국적으로 울릉독도 홍보캠페인 전개…독도사랑운동본부 동·서·남에서 독도사랑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07-04 13:34 게재일 2025-07-07 11면
스크랩버튼
백봉기 독도연예인홍보단장 등 연예인 홍보단이 독도를 홍보하고 있다./독도사랑운동본부 제공

(사)독도사랑운동본부(총재 노상섭)가 울릉도 독도홍보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펼치는 가운데, 부산 서면 롯데호텔을 찾아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3일 가졌다.
 
이날 진행된 독도 홍보 캠페인은 울릉독도 홍보 영상 상영, 독도 지킴이 회원 가입, 독도 홍보 리플렛 배포, 독도 여권지갑, 독도 반지 등 독도 굿즈 배포 등을 통해 참여객들의 독도사랑을 확인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연예인 홍보단 백봉기와 개그맨 김완기 등이 참여했다.

대국민 프로젝트인 ‘찾아가는 독도 홍보 캠페인’은 지난 5~6월 울릉도·독도, 격렬비열도 방문에 이어, 울진여객터미널에서 울릉도·독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독도 커피차 이벤트도 진행한 바 있다.

부산시민이 울릉독도 홍보에 참여하고 있다./독도사랑운동본부 제공

또, 울릉도 주민과 함께하는 ‘러브 독도 페스티벌’ 등 동서남을 가리지 않고 홍보에 나서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이자 아름다운 섬임을 홍보하고 있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2013년 창립 이래 국내 또는 국외에서 독도의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는 행사는 매년 진행했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오는 8월 21일엔 한국 홍보전문가이자 독도지킴이 서경덕 교수와 함께 숨은 해외영웅 찾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캐나다를 방문할 계획이다.

조종철 사무국장은 “올해는 동쪽 끝 울릉도·독도, 서쪽 끝 격렬비열도, 한반도 최남단 부산에 이어 8월 캐나다까지 국내외에서 독도를 알리기 위해 열심히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두한 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