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김주수 의성군수, 지난 11년 성과와 미래비전 제시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5-07-02 10:10 게재일 2025-07-03 11면
스크랩버튼
김주수 군수, 첫 취임 후 11년의 군정 소회와 미래 방향 제시
정신의학자 오은영 박사 특별 강연 ‘눈길’

 

Second alt text
김주수 군수가 정례석회에서 민선 8기 3주년을 맞아 군정에 대한 짧은 소회와 앞으로의 운영 방향을 밝히는 모습.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대형 산불 이후 첫 대규모 행사로 전 공직자와 읍면별 주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석회를 열고, 그동안의 지역 변화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정례석회에서는 산불 대응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함께, 김주수 군수가 민선 8기 3주년을 맞아 군정에 대한 짧은 소회와 앞으로의 운영 방향을 밝혔다.

김주수 군수는 “대구경북신공항, 세포배양·드론 산업, 스마트 농업, 통합돌봄 등 모든 성과는 군민과 공직자가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남은 1년, 추진 중인 사업을 마무리하고, 지속 가능한 의성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수 군수는 지난 2014년 7월 민선 6기부터 취임 이후 11년간 의성군을 이끌어 온 행정전문가로 인구소멸, 고령화 등으로 위기에 처했던 의성군을 귀농, 복지, 산업 등 전반적인 군정을 통해 반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으로도 ‘미래 성장 동력’을 하나하나 챙겨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의성군은 최근 △대구경북신공항 배후도시 조성 △드론 실증도시 선정 및 국가 안티드론 훈련장 유치 △세포배양소재 산업 기반 조성 △통합돌봄 체계 운영 △청년 정착 인프라 확충 △체류형 관광자원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군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실천 중심의 행정을 통해 지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Second alt text
정신의학자 오은영 박사가 초청받아 특별 강연하는 모습. /의성군 제공

한편, 정신의학자 오은영 박사를 초청한 특별 강연도 함께 진행되어 큰 관심을 모았다. ‘상처는 말에서 시작되고, 치유도 말에서 시작된다’는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은 조직 내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돌아보고, 일상 속 관계 회복에 있어 언어의 영향력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었다.

오 박사는 “말은 사람의 마음을 다치게도, 회복시키기도 한다”며 갈등 상황에서의 대화법, 공감 기술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 냈고,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공직 현장에서의 실제 고민을 청취하고 조언을 전하기도 했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특강이 공직자뿐 아니라 군민 모두가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서로를 존중하는 조직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