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교육지원청, 배움과 협력으로 여는 늘봄학교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5-05-25 09:30 게재일 2025-05-26 11면
스크랩버튼
 늘봄전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 개최 
Second alt text
 의성교육청 ‘늘봄전담인력’ 연수 모습. /의성교육지원청 제공

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우식)은 22일, 의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1학기 늘봄전담인력(늘봄행정실무사 15명, 늘봄지원실장 5명) 총 2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담인력의 늘봄학교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교의 안정적인 정착과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고, 교육지원청·학교·전담인력 간 소통을 강화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수는 △2025 경북형 늘봄학교 운영 체제 안내 △청렴 특강 △업무 담당자 간 협업 활동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실무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소통 중심의 연수로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늘봄행정실무사는 “늘봄학교 정책의 방향성과 취지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고, 학교 현장에서 맡은 역할의 중요성을 새삼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규모 그룹 활동을 통해 담당자 간 신뢰와 연대감을 형성할 수 있었고, 이는 앞으로의 협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우식 교육장은 “이러한 만남과 배움이 늘봄학교 운영의 질을 높이고, 학생 중심의 교육복지 실현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연수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늘봄전담인력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