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유니텍고 웰빙조리과, 요리경연 ‘단체전 대상’ 및‘개인전 금상’ 수상과 만학도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쾌거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5-05-25 09:32 게재일 2025-05-26 13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웰빙조리과 3학년 황기원 학생이 제22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전국북한이탈주민 요리경영대회’에서 단체전 대상(통일부장관 김영호)과 개인전 금상을 수상한 모습. /의성유니텍고 제공

의성 지역의 대표적인 특성화 고등학교인 의성유니텍고등학교(교장 김한표) 웰빙조리과에서 잇따른 성과가 전해지며 지역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웰빙조리과 3학년에 재학 중인 황기원 학생은 지난 5월, (사)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와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제22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전국북한이탈주민 요리경영대회”에서 단체전 대상(통일부장관 김영호)과 개인전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식재료 조각 예술인 푸드카빙 부문을 포함한 고난이도 요리 기술의 경연장이었으며, 황기원 학생은 탁월한 조형미와 정교한 표현력으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했다.

Second alt text
웰빙조리과에 재학 중인 만학도 김인화(1952년생), 박복숙(1956년생) 학생은 국가기술자격 ‘한식조리기능사’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및 학교장 ‘모범상’ 수상 모습. /의성유니텍고 제공

한편, 웰빙조리과에 재학 중인 만학도 김인화, 박복숙 학생 역시 감동적인 성과를 이뤘다. 이들은 2023학년도에 늦은 나이에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젊은 학우들과 함께 학업에 매진해왔으며, 그 열정과 성실성으로 국가기술자격 ‘한식조리기능사’는 물론 ‘바리스타 자격증’까지 취득하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노력과 모범적인 자세로 학교장으로부터 ‘모범상’을 수상하며 학교 공동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2021년에 신설된 웰빙조리과는 개설 이후 다양한 조리 방과후 활동과 외부 대회 참가를 통해 실력을 입증해 왔다. 특히 푸드카빙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도전과 실적, 그리고 학생 자격증 취득률의 꾸준한 향상은 웰빙조리과의 우수한 교육 역량을 보여주는 지표가 되고 있다.

김한표 교장은 “학생과 학교가 함께 노력한 결과, 이처럼 뜻깊은 성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