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금오공대, 앤시스코리아-태성에스엔이와 업무협약

류승완 기자
등록일 2025-05-22 10:29 게재일 2025-05-23 10면
스크랩버튼
AI 기반 공동연구 통해 실무형 인재양성 
금오공대와 앤시스코리아 및 태성에스엔이간 업무협약 체결식.  /금오공대 제공

금오공대는 슈퍼컴퓨팅 분야의 공동연구와 인력양성을 위해  앤시스코리아 및  ㈜태성에스엔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1일 대학 본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국립금오공대 곽호상 총장과 조금원 슈퍼컴퓨팅센터장, ㈜태성에스엔이 심진욱 대표, 앤시스 코리아 강태신 전무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슈퍼컴퓨팅 기반 시뮬레이션 및 AI 융합 공동연구 수행 △교육 및 인력 양성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및 기술지원 제공 등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앤시스 코리아는 8억 원 상당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1년간 대학에 무상제공하고, ㈜태성에스엔이는 기술 지원과 체계적인 교육 자료 제공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미래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앤시스 코리아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선도 기업이다. 반도체 개발 및 양산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해 개발 단계의 제품 설계와 공정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다. 

 

㈜태성에스엔이는 3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방산, 항공우주, 모빌리티 등 고도화 기술 산업 분야에서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최적화, 해석 컨설팅, 엔지니어 교육을 수행해 온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전문 기업이다.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은 “각 기관이 보유한 AI 기반 융합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한 이번 협력은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금오공대는 앞으로도 지역 첨단 기술 생태계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승완기자 ryusw@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