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위센터ㆍ구미고ㆍ지역사회가 함께한 ‘학업중단 예방의 날’

류승완 기자
등록일 2025-05-22 10:20 게재일 2025-05-23 10면
스크랩버튼
등굣길에 전하는 따뜻한 응원,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구미교육지원청이 21일 구미고에서 실시한 ‘학업중단 예방의 날 등교길 캠페인’.   /구미교육지원청 제공

구미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21일 구미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의 날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은 학업중단 위기 학생의 조기 발굴과 학교 적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학업중단 숙려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연 1회 이상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구미고가 주최하고, 학생·학부모·교사·학교전담경찰관·구미위센터 등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했다. 등교 시간에 맞춰 학생들에게 따뜻한 인사와 응원 메시지, 간식을 전하며, 학업중단숙려제 등 학생들이 위기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도도 안내하였다.

 한편 구미위센터는 앞서 지난 2일 경북생활과학고, 5월 8일 해마루초, 구미중에서도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운영하며, 관내 다양한 학교와 연계한 예방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신운식 교육지원과장은 “학교와 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함께 학생들의 곁을 지키는 이 캠페인이 학업중단 예방 문화의 확산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류승완기자 ryusw@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