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에서 안정되고 행복한 삶 보장…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해소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05-22 17:33 게재일 2025-05-23
스크랩버튼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대표협의체 회의개최. /울릉군

울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울릉도에서 안정된 삶과 행복을 보장하는 사회 조성에 적극 나섰다.

보장협의체는 21일 울릉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3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갖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읍·면 협의체 지역특화사업 심의 및 행복금고 연합모금 공모사업을 선정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인식개선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2025년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한 특화사업 8건을 심의하고 그 중 특화사업비 지원이 필요한 7건 사업을 선정해 함께 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 공모사업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의 안건을 토의하고 있다. /울릉군

선정된 읍·면별 특화사업은 울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하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동행 행복나들이, 생계급여수급자 치과진료비 지원 등이다. 

또,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하는 행복나들이와 여름철 취약계층 음식 지원,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하는 복닭과 리즈갱신 청춘어게인, 홀로 사는 노인 건강 지킴이 사업도  선정됐다. 

울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읍면 협의체 특화사업 지원으로 지역복지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지원 체계가 구축되고 나아가 민·관이 함께 노력해 복지위기가구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두한 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