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울릉크루즈 눈꽃-오징어축제 등 공동 협력
울릉도 관광활성화를 위해 쇼핑채녈 신세계라이브쇼핑, 울릉군, 울릉도를 운항하는 여객선사가 손잡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울릉군은 25일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신세계라이브쇼핑, 포항~울릉도 간을 운항하는 대형카페리 여객선사인 울릉크루즈(주)와 울릉도 지역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울릉도 지역 관광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개선하고, 편안하고 안전한 울릉도 여행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고자 추진됐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눈꽃 축제, 오징어 축제 등 울릉도의 우수한 지역 축제에 맞춰 여행상품을 공동개발할 계획이다. 또, 울릉군이 인증한 맛집과 차별화된 일정이 포함된 신뢰도 높은 상품을 1년 내내 고객에세 판매해 울릉도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미 지난해 약 6만 명의 고객이 신세계라이쇼핑에서 울릉도 여행 상담을 신청하는 등 울릉도 지역 관광에 큰 관심을 보였고, 이를 통해 실제로도 약 1만 명의 고객이 울릉도를 방문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모바일라이브 방송,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울릉도와 독도의 지역 특산물을 소개해 추가로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규봉 신세계라이브쇼핑 지원담당 전문는 “고객들은 울릉군이 보장한 관광상품을 통해 진짜 울릉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울릉 경제를 살리고 우수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많은 국민이 울릉도를 찾도록하겠다”고 밝혔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신세계라이브쇼핑과 업무협역을 체결함으로써 든든한 우군을 만났다. 이를 통해 많은 국민이 아름다운 섬 울릉도를 찾아 힐링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