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학생건강체력측정(PAPS) 실시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5-04-24 10:04 게재일 2025-04-25 11면
스크랩버튼
건강한 학교 생활 지원, 체력 향상 프로젝트

 

Second alt text
학생들의 체력측정 모습.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제공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학생들의 체력 향상을 통한 건강한 학교 생활을 지원한다. 

마이스터고는 지난 4월 22~23일 이틀간 간 학생들의 체력 향상과 건강한 학교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건강체력측정(PAPS)을 실시했다.  이번 체력측정은 연구학교 주제의 일환으로 안동체력진흥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전문적인 장비와 측정 시스템을 도입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력 측정에 그치지 않고, 학생 개개인의 생활 습관 개선 및 체육활동에 대한 흥미 유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학교는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맞춤형 건강관리 지도와 체육 교육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또한 학년별  ‘체력왕’과 하반기 측정을 통해 체력의 향상 정도를 확인하는  ‘노력왕’ 선발을 함께 연계해 추진함으로써 선의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체력왕과 노력왕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학교에서 상장과 소정의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관리에 대한 자율성과 동기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마이스터고는 앞으로도 ‘더 건강하게! 더 강하게! 건강 마이스터 육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력 증진 활동과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서승범 학생안전생활부장은  “학업과 프로젝트 중심의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학생들이 체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점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체력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창석 교장은  “4차 산업 시대를 선도할 인재들에게 체력은 지식 못지않게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체력 측정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건강을 돌아보고, 균형 잡힌 성장의 기반을 다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