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함께 이겨내요” 산불 피해 지역에 온정의 손길

윤희정기자
등록일 2025-04-14 19:03 게재일 2025-04-15 13면
스크랩버튼
  포항여성단체협의회 자발적 모금<br/>“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성금 전달<br/>
김신영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장과 회원들이 지난 10일 포항시청을 찾아 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700만 원을 기탁했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제공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신영)는 지난 10일 포항시청을 방문해 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700만 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경북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피해를 입은 가운데,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성금 모금 활동을 진행했으며,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성금을 경북 피해 지역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의 긴급 구호와 생활 안정 지원, 물품 지원 및 피해 복구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신영 회장은 “산불 피해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와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987년 1월 창립돼 현재 29개 단체 1만여 명의 회원들이 함께하는 단체로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사업,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