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창석)는 지난 9일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 전문 강사를 초청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진>
이번 교육은 ‘더 건강하게! 더 강하게! 건강 마이스터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건강한 학교 생활을 위해 학생들이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올바른 대처 방법을 익힘으로써 안전하고 존중이 있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예방 교육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강사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폭력과 성폭력의 유형, 발생 원인, 대처 방법 등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과 퀴즈 등 교육의 몰입도를 높여가며 실질적인 이해를 도왔다.
학생안전생활부장 교사 서승범은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행동들도 누군가에게는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학생들이 깨닫게 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적"이라면서 향후 재교육 등을 통해 건강한 학교 조성에 더 매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석 교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이 존중받고 안전하게 배울 수 있는 학교를 만드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다”며, “앞으로도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서로 배려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