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주시 제37회 문화상 후보자 공모

황성호기자
등록일 2025-04-09 14:15 게재일 2025-04-09
스크랩버튼
‘제37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 접수과련 카드 뉴스 일부 발췌. /경주시 제공
‘제37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 접수과련 카드 뉴스 일부 발췌. /경주시 제공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은이 ‘제37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이 상은 경주지역 향토문화의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가 뚜렷한 인물을 발굴·시상하는 전통 있는 상이다.

지난 1986년 제정된 이후 현재까지 총 152명의 수상자가 배출됐다.

올해 시상 부문은 △문화·예술 △교육·학술 △사회봉사 △체육발전 △특별상 등 5개 부문으로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부상이 주어진다.

특히 사회봉사와 체육발전 부문은 2024년 조례 개정을 통해 새롭게 신설됐다.

후보자 추천 접수는 오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진행되며, 추천서 양식은 경주시청 및 (재)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는 재단 문화사업팀에 우편 또는 방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마감일인 5월9일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수상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경주시에 5년 이상 거주하고 있거나, 경주시 소재 직장 및 단체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사람 중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개인이다.

특별상 부문은 타지역 거주자도 포함되며, 사망자의 경우에도 추천이 가능하다. 이 경우에는 민법상 선순위 상속인에게 수여된다.

후보자는 읍·면·동장, 경주 소재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개인 추천도 가능하다.

단, 관련 분야와 연관된 5인 이상의 연서가 필요하다.

수상자는 5월23일 심사위원회를 통해 결정되며, 위원회는 문화예술계 인사, 재단 이사, 역대 수상자 등 15인 이내로 구성된다.

시상식은 오는 6월 8일 ‘경주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