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주벚꽃마라톤 참가 대만 관광객 특별 환대행사

황성호기자
등록일 2025-04-06 10:11 게재일 2025-04-07
스크랩버튼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에 참가한 100여명의 대만 관광객.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에 참가한 100여명의 대만 관광객.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지난 5일 경주보문단지 일원에서 열린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에 참가한 대만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환대행사를 진행했다.

공사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대만 관광객 100여명들에게 따듯한 환영의 마음을 전하고, 경주의 아름다움과 K-컬쳐를 널리 알렸다.

이번 대만 관광객 유치는 지난해에 이어 대만의 대표 여행사인 콜라투어(강복여행사)와 경상북도 전담여행사인 신승여행사와 함께 이루어졌다.

콜라투어(강복여행사)는 2017년 공사와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경북 특화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도내 대만 관광객 유치에 힘써왔다.

앞으로도 공사와 콜라투어는 경북만의 관광상품을 만들고 홍보해 대만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날 대만 관광객들에게는 K-POP 축하공연, 콜팝파티, 포토존 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환대행사와 함께 경북 홍보물 및 기념품이 증정됐고, 신승여행사 등 여행업 관계자들과는 경북 특수목적관광단 유치를 위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김남일 공사 사장은 “이번 환대행사는 한국을 찾은 대만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 할 추억을 선사하는 뜻깊은 자리다”며 “앞으로도 스포츠와 관광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경북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올해 공사 창립 50주년을 맞아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준비했으며 이를 계기로 글로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