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대구·경북 1위

최상진기자
등록일 2025-03-25 15:46 게재일 2025-03-25
스크랩버튼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전경.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전경.

대구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대구·경북권 1위에 올랐다.

이번 평가에서 공단은 94.44점이라는 역대 최고 점수를 받으며, 8년 연속 1등급을 유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전국 11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이룩하는 등 지속 가능한 고객 중심 경영 체계와 뛰어난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의 공공서비스를 실제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평가 항목은 서비스 환경·과정·결과뿐만 아니라 사회적 만족도까지 포함되며,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 전문 조사 기관에서 수행한다.

공단은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

맞춤형 고객 서비스 제공과 미스터리 쇼퍼 제도 운용, 친절 교육 및 고객 응대 매뉴얼 고도화, 고객 접점 모니터링, 현장 중심 피드백 체계 강화 등의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이러한 노력이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특히 작년 수상한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 혁신 부문에서 받은 ‘국무총리 표창’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김정화 이사장은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받고, 8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한 것은 군민의 신뢰와 임직원들의 꾸준한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 공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경영 우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2025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반영될 예정이다.

/최상진기자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