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신입생, 의성안전체험관 견학

이병길기자
등록일 2025-03-23 08:53 게재일 2025-03-24
스크랩버튼
학생 안전교육 장면. /의성교육지원청 제공
학생 안전교육 장면. /의성교육지원청 제공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의성군 봉양면 소재)는 2025년 3월 마이스터고로 개교한 이후, 첫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최근 지역 내 의성안전체험관을 견학했다.

SW 분야 마이스터고의 특성상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 기기 실습 및 외부 현장활동과 24시간 기숙사 생활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에, 항상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 및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입생들의 첫 공식 활동으로 안전체험관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지진 △완강기 △자동차 안전체험 △심장 충격기(AED) 사용 △풍수해 대응 등 안전체험을 했다.

체험에 참여한 1학년 한 학생은 “실제 위험 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메뉴얼대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석 교장은 “마이스터고로서 첫 출발을 의미 있게 안전체험으로 시작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3년 9월, 제18차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후 2025년 마이스터고로 공식 개교했다. 현재 전국의 SW 분야 마이스터고로는 대덕SW마이스터고, 대구SW마이스터고, 광주SW마이스터고, 부산SW마이스터고에 이어 5번째로 정부 차원에서 많은 지원을 받아 최고의 SW기술 교육을 제공, 다양한 장학금 혜택, 해외 진출 지원, 우수기업 취업 연계, 쾌적한 기숙사 환경 등 학생들에게 있어서 최상의 교육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