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여성단체 회원들의 뛰어난 역량 결집”

윤희정기자
등록일 2025-03-18 19:30 게재일 2025-03-19 13면
스크랩버튼
포항시여성단체協 14·15대 회장 이·취임식… 김신영 회장 취임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17일 라메르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제14·15대 회장 이·취임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창의적이고 융합된 혁신의 세계로 도약하는 포항을 만들기 위해, 우리 포항 여성들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습니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7일 라메르 웨딩컨벤션에서 제14·1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2년 간 지역 여성단체를 이끌어온 제14대 김성예 회장 및 이임 단위 단체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제15대 김신영 회장과 임원들이 새롭게 취임했다.

또한,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지역 시·도의원 및 각 기관 단체장, 여성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임원단의 취임을 축하했다.

김성예 전임 회장은 포항시 여성들의 권익 증진과 사회참여를 위해 애쓰며 지역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의 위상을 높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여성단체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와 포항시의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한 김신영 회장은 (사)한국여성농업인 포항시 연합회장으로서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여성의 지위 향상에 앞장서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여성단체로 거듭나겠다”며 “여성단체 회원들의 포항에 대한 사랑과 열정, 뛰어난 역량과 에너지를 결집해 세계로 도약하는 포항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또한 그는 “우리 여성단체협의회는 회원 상호 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해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을 위한 포항의 자랑스러운 여성으로서의 자긍심과 존경받는 여성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여성단체협의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987년 1월 창립돼 현재 29개 단체, 1만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여성의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며,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