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운대 , 고용노동부 ‘졸업생 특화프로그램’ 선정

류승완기자
등록일 2025-03-18 10:20 게재일 2025-03-19
스크랩버튼

경운대 청년들이 취업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집중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5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청년들의 구직기간 장기화를 방지하고 청년 고용의 사각지대 해소에 필요한 취업 정보와 취업 지원 서비스를 선제적·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특히 경운대 졸업예정자 및 졸업 2년 이내 미취업자와 함께 구미지역 청년들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각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1:1 밀착 취업 컨설팅 △직무역량 강화 교육 △현직자 멘토링 프로그램 △직무박람회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경운대는 지난 2017년 대학일자리센터(대형) 사업 선정 후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일반형) 사업으로 전환해 8년간 안정적인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사업 대상과 교육 프로그램의 확대로 재학생뿐만 아니라 구미 지역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의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경운대 가경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대학 졸업예정자와 졸업생, 구미 지역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돼 뜻 깊다.”며 “청년들의 구직 의욕을 고취시켜 실질적인 취업 성과를 높이고 지역 사회 발전과 청년 성장을 유도해 지역대학의 소임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승완기자 ryusw@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