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도군, 전 직원 대상 챗GPT 활용 교육 열어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5-03-14 10:28 게재일 2025-03-14
스크랩버튼
류정휴 대표이사가 쳇GPT 활용 업무 역량 강화교육을 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류정휴 대표이사가 쳇GPT 활용 업무 역량 강화교육을 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은 13일 군청과 읍·면사무소 전 직원이 참석한 ‘챗GPT 활용 업무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교육은 디지털 기술 발전에 따라 급변하는 업무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공무원의 업무 수행 역량을 강화하려는 것이다.

교육은 AG브릿지 류장휴 대표가 실습과 다양한 예시를 통해 챗GPT를 활용한 행정 업무 지원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챗GPT의 개요와 기본적인 사용법을, 두 번째 세션은 업무에서의 활용 사례 소개와 챗GPT를 활용한 보고서, 보도자료 작성, 홍보 이미지 생성 등 행정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습으로 실질적인 활용 방안을 익혔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챗GPT 교육은 행정 업무 혁신의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한 실무 교육을 지원해 직원들이 최신 기술을 효과적으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직원 업무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도군은 교육 후 가진 만족도 설문조사를 분석 정리해 개선점을 반영하고 앞으로 심화 교육을 추진하는 등 지속으로 직원들의 디지털 업무 역량을 강화해 행정 서비스 혁신을 도모할 방침이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