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2025년 경주 우수제품 온라인플랫폼 판로지원 사업 추진

황성호기자
등록일 2025-03-11 13:25 게재일 2025-03-12
스크랩버튼

경주시가 ‘2025년 경주 우수제품 온라인 플랫폼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 기업의 온라인 진출 역량을 강화하고 자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TV 방송 홍보, 우수제품 개발, 온라인 플랫폼 입점 등을 지원한다.

사업 기간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총 2억5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지원 대상은 통신판매업을 보유한 경주시 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으로, 약 70개 업체가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위탁 운영하며 △TV 채널 및 SNS 홍보(8개 업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우수제품 공동 개발(5개 업체)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판로 지원(60개 업체)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동일한 사업을 통해 쇼핑몰 특별 기획전에서 12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올해도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가 기대된다.

시는 이달 중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본격적인 사업 홍보에 나설 계획이며, 4월부터 12월까지 공개 모집과 선정을 거쳐 지원을 진행하고, 내년 2월에는 정산보고 및 사후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찾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