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운대, 경북도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5개 단위과제 선정

류승완기자
등록일 2025-03-10 13:00 게재일 2025-03-11 9면
스크랩버튼
구미 경운대 전경. /경운대 제공
구미 경운대 전경. /경운대 제공

경운대학교는 7일 경북도의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공모 선정 결과 발표에서 대학이 지원한 단위과제 5개가 모두 선정됐다.

지난해 12월부터 예비평가(서면)와 본 평가(서면+대면)의 2단계 심의를 거쳐 5개 사업주제 모두 선정된 경운대는 사업계획의 우수성과 실행역량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 총 7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이번 RISE 사업에서 경운대는‘Growth Pole! GUG 미래상’을 표방하며, 지역 산업생태계의 선순환 환경 조성과 안정적인 사회생태계 실현을 핵심 가치로 삼았다.

이번에 선정된 경운대의 라이즈 사업 단위과제들은 지역특화산업 육성, 지역 맞춤형 R&D, 지역대학 특성화 강화, 평생 직업교육과 지역 현안 해결 등 경북도가 지정한 사업주제를 골고루 반영하고 있다. 경운대는 5대 단위과제를 제안하여 모두 라이즈 사업 지원 과제로 선정되었다.

5대과제는 △‘특화산업 Scale-up’에서는 항공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조성 △구미지역의 소재·부품 제조산업의 AI 자율제조 기술과 중소기업의 AX(인공지능 전환) 요소기술 R&D를 지원하는 플랫폼 구축 △‘MEGAversity’으로 지역형 글로벌 자치 모델 구축△항공 및 UAM 관제 인력 양성과 항공 스마트물류 전문가 양성 모델 정착△‘대학 평생직업교육 체제 구축과 지역사회 현안 해결’과제 등이다

경운대 이지현 대학혁신처장은“이번 경상북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선정을 통해, 대학의 전문인력과 자원을 최대한 결집해 지역의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진정한 지역특성화대학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류승완기자 ryusw@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