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 e스포츠학과와 농심이스포츠는 농심이스포츠 본사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커리어 관리 및 e스포츠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동양대학교 e스포츠학과 2025학년도 신입생 및 관계자 30여명과 농심이스포츠 아카데미 김민용 원장, 동양대학교 e스포츠학과장 공전영 교수가 함께했다.
이번 세미나는 입학 전 신입생들에게 체계적인 커리어 관리 방안을 제공하고 e스포츠 지도자에 대한 기초 교육이 진행됐다.
e스포츠 산업에서 요구되는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교육자로서 필요한 실무적 지식을 전달하는 방법을 배우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변화하는 e스포츠 산업의 흐름에 맞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 방법론과 커리큘럼을 공유하고 학생들이 미래 e스포츠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동양대학교 공전영 교수는 “이번 세미나는 신입생들이 입학 전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e스포츠 교육의 수혜자 이자 공급자로 거듭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는 자리였다”며“e스포츠 산업과 교육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동양대학교 e스포츠학과와 농심이스포츠 아카데미는 각 지역의 e스포츠 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지자체 및 중·고등학교와 협력해 학교 e스포츠 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마련해 교육자뿐만 아니라 산업 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세미나를 통해 e스포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제도권 교육 체계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