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이창구 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 문화공헌대상자 선정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5-02-24 12:11 게재일 2025-02-25 13면
스크랩버튼

이창구<사진> 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이 제11회 대한민국예술문화스타대상 문화공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민국예술문화스타대상은 예술문화 분야의 국내외적인 정보를 수집, 조사 심사해 선정한다.

이창구 위원장은 영주풍기인삼축제를 단순한 판매형 축제에서 볼거리와, 먹거리, 공연과 예술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문화축전으로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위원장은 영주시의 대표적 특산물인 풍기인삼의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농가소득 증대, 인삼축제를 문화와 체육, 건강축제로 위상 정립, 지역민과 관광객이 하나 되는 스토리가 있는 축제로 성장 시켰다.

대한민국 예술문화 스타대상 조직위원화는 “한국의 대표적 축제로 성장하는 영주풍기인삼축제의 발전상, 문화축전으로의 변모, 한국 인삼 발전에 기여한 점 등 축제 문화의 모범적 사례로 높이 평가 돼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창구 위원장은 “지난해 10월 전국에서 개최된 300여개의 축제 평가에서 지역사회 필요성 부문 1위에 오른 영주풍기인삼축제는 지역 사회에서 꼭 필요한 축제”라며 “영주풍기인삼축제는 국내 최초 인삼 시배지라는 역사적 사실 재조명과 한국 인삼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축제로 성장 시켜나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 말했다.

제11회 대한민국예술문화스타대상 시상식은 오는 27일 서울 신도림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예술문화 스타대상 조직위원회는 집행위원장 정우혁 JMJ회장, 대회장 윤상현 현 국회의원, 총재 정갑윤 전 국회부의장, 명예총재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 고문 한화갑 전 2002새천년민주당 대표로 구성됐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