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HXD화성개발 9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 ‘성과’

김재욱기자
등록일 2025-02-11 18:29 게재일 2025-02-12 13면
스크랩버튼
“안전최우선 경영” 2025 선포식
HXD화성개발은 최근 부산 금정구 한 신축현장에서 중대재해 제로 선포식을 개최했다. /HXD화성개발 제공

HXD화성개발(대표 박종수)은 최근 부산 금정구 금사동지식산업센터2단지 신축현장에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문화 정착을 위한 ‘중대재해 제로(ZERO)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는 박종수 대표를 비롯 각 현장소장, 안전보건관계자, 본사 팀장 등 임직원과 협력업체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해 2025년 안전관리 중점추진과제 등 의견을 교류했다.

또 △안전법규준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안전보건수준 향상 △원.하도급 상생협력으로 중대재해 제로(ZERO) 실현을 다짐하며 회사의 안전보건 방침과 목표를 발표했다.

앞서 HXD화성개발은 현장 임직원 및 본사의 각고의 노력으로 2016년 3월부터 현재까지 9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ZERO)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2024년 고용노동부주관 안전경영대상을 수상해 안전에 대한 경영활동을 인정받았으며, 안전보건경영 시스템(ISO45001)을 중심으로 안전보건경영을 총괄하는 본사 안전실 및 각 공사현장, 협력업체간의 안전 교류 확대를 통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정대석 HXD화성개발 안전실장은 “이번 중대재해 ZERO 선포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과제로 하는 상생협력 안전보건활동을 추진하겠다”며 “아울러 안전보건 관련 법규와 규정 준수, 스마트 안전장비 활용, 근로자가 참여하는 전사적인 안전보건 문화를 정착해 현장 안전 교육과 사고 예방에 앞장서 앞으로도 중대재해를 근절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