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군위군이장연합회 “대구 군부대 이전 적극 환영”

최상진기자
등록일 2025-02-09 18:31 게재일 2025-02-10 8면
스크랩버튼
“미래도시 발전 중요한 기회”<br/>  신년교례회서 지지입장 밝혀
대구 군위군이장연합회의 군부대 군위 유치를 위한 퍼포먼스 장면. /대구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이장연합회는 지난 7일 신년교례회를 열고 대구 군부대 군위군 이전을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재 대구시의 최종 평가를 남겨두고 있는 상황에서 읍면 이장 대표들인 회장단에서 한마음으로 군부대 이전을 지지하는 것은 군민들의 뜻이 반영된 것으로 의미가 크다.

이날 신년교례회에서 이장연합회와 군위군 관계자들은 군부대뿐만 아니라 군인 가족들도 맞이할 준비가 돼 있음을 강조하며, 현재의 군위가 아닌 2030년 이후 첨단 미래도시 군위를 바라봐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TK신공항 스카이시티 조성과 군위군 도시공간개발 종합계획 등 장기적인 발전 계획을 통해 더욱 성장하는 군위군의 미래를 기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장연합회 김연대 회장은 “대구 군부대 군위군 이전은 지역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회다. 이장연합회에서도 적극 환영하고 마지막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주민들의 대표인 이장연합회의 군부대 지지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군부대 이전은 군위군의 발전과 국가 안보 강화를 동시에 이룰 절호의 기회다. 군부대 이전과 함께 군인 가족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행정적 지원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