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재)달성교육재단, 영국 현지 개최 ‘중등영어 겨울방학캠프’ 성과 공유

최상진기자
등록일 2025-02-06 18:20 게재일 2025-02-07 13면
스크랩버튼

(재)달성교육재단(이사장 최재훈)은 6일 달성군청에서 ‘중등영어 겨울방학캠프’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성과 발표회는 옥스퍼드 세인트클레어즈 국제 칼리지(IB)에서 지난달 5일부터 25일까지 3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중등영어 겨울방학캠프에 참여한 고교 1학년생 12명이 얻은 경험과 성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

학생들은 연수 기간 중 영국의 역사와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를 배우고 체험할 기회를 가졌다.

특히 주말 야외 체험으로 진행된 셰익스피어 생가와 런던 대영박물관, 로마 시대 바스 유적지 탐방 등으로 학생들의 역사적 안목을 넓히는 시간도 가졌다.

학부모와 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발표회에서는 학생들이 영국을 탐방하며 얻은 학업적·정서적 성과 중 학생들이 흥미롭다고 느낀 관심사를 주제로 직접 만든 PPT를 발표하고 관련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현풍고 이건우 군은 “옥스퍼드 노블 교수님의 특강을 들으며 눈물이 났다. 그분의 낡은 재킷에 얽힌 이야기를 들으며 내가 삶을 대하고 있는 태도와 자세에 대해 깊이 돌아보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솔 담당 화원고 이수정 교사는 “3주간 영어 환경을 탐색, 적응, 심화시켜 가는 달성군 학생들의 발전 과정이 놀라웠다. 앞으로도 이런 캠프가 우수 학생들에게 더 성장할 기회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최재훈 재단 이사장은 “우리 고교생들의 진지하고 깊이 있는 탐구 자세와 주제 발표, 국제 학생들과의 적극적인 교류 경험이 달성군 발전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