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군위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김진열 군수, 지역상권 활성화 상인 격려·현장소통 강화 나서

최상진기자
등록일 2025-01-23 19:36 게재일 2025-01-24 8면
스크랩버튼
지난 23일 대구 군위전통시장을 찾은 김진열 군위군수가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구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20일과 23일 의흥시장과 군위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지고, 24일에는 우보시장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장보기 행사는 경기 침체와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인들 격려와 함께 현장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김진열 군수는 의흥시장과 군위전통시장을 찾아 제수용품과 생활필수품 등을 구매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찾은 지역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읍면 장보기에는 군청 및 읍면 공무원 400여 명이 참여해 제수용품 등을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한편, 군은 장보기 행사와 함께 설맞이 감사 대잔치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룰렛 선물 대잔치와 트로트 미니콘서트,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시장에 생기를 불어넣는 등 상인과 시장을 찾은 이들에게 흥겹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특히, 군위전통시장 상인회에서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18일과 23일에 급행 9번 종점에서 군위전통시장 입구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