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주시 2025년 강남구 설맞이 직거래장터 참여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5-01-21 12:22 게재일 2025-01-22 11면
스크랩버튼
21일 강남구청에서 열린 직거래 장터 영주점에 서울 시민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영주시 제공
21일 강남구청에서 열린 직거래 장터 영주점에 서울 시민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는 21일 서울 강남구청에서 열린 2025년 강남구 설맞이 직거래장터에 참여했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영주시와 강남구 간 상생 교류 협력의 일환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영주시는 지역 주민들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영주축협이 영주시 대표 농특산물인 영주한우를 판매해 구매를 위해 현장을 찾은 서울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영주한우는 강남구민들에게 높은 품질을 인정받아 매번 판매물량이 조기 소진되는 품목으로 올해 행사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직거래장터 행사와 연계해 친선도시 홍보관에서는 영주시 농특산물 쇼핑몰인 영주장날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영주장날은 영주시가 2006년 개설한 공식 농특산물 쇼핑몰로 경상북도 대표 쇼핑몰인 사이소에서 최근 4년 연속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안순기 유통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영주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자매도시인 강남구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