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풍기초등학교 풍기영어체험센터는 방과후 영어교실 4기 수강생을 대상으로 13일부터 17일까지 Winter Vacation Special Activity를 운영한다.
이번 활동은 겨울방학 동안 다양한 활동을 영어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새학년도 영어 학습에도 긍정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원어민과 함께 체험하는 방과 후 영어교실은 영어 교육과 함께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 할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통놀이 체험은 설날을 주제로 윷놀이, 투호놀이 등 다양한 전통 놀이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새해를 시작하며 새해 다짐과 포부를 영어 문구로 만들어보고, 문구를 활용한 무드등 만들기 활동과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는 모루인형 만들기, 오르골 만들기, 신체 근육을 모두 사용하는 트위스터 보드 게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영어 학습과 함께 집중력과 창의력, 협동심도 키울 수 있도록 진행된다.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활동과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단어의 발음과 의미를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영어에 대한 불안감 해소와 생활속 영어 구사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풍기영어체험센터 센터는 다양한 활동 체험과 원어민 강사와의 교육 시간 확대 등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방과후 영어교실은 12월부터 2월까지 진행되며 참가 인원은 90명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