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달성군, 유가 테크노초등학교 인근 공한지 주차장 71면 조성

최상진기자
등록일 2025-01-14 14:40 게재일 2025-01-14
스크랩버튼
대구테크노초등학교 주변에 조성된 공한지 주차장.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테크노초등학교 주변에 조성된 공한지 주차장.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유가읍 소재 대구테크노초등학교 인근 지역의 어린이 보행 환경 개선과 주거 및 상업지역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한지 주차장 71면을 조성하고 15일부터 개방한다고 밝혔다.

테크노초등학교 주변은 학교행사와 불법 주정차 등으로 인해 주민들의 불편과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달성군은 테크노초등학교 인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토지(유가읍 쌍계리 629번지 일부)를 무상으로 임차해 지난해 10월부터 공사를 진행했으며,  지난 3일 공사를 완료했다. 

이번 사업으로 어린이 통학을 위한 스쿨버스 대기 공간 1개소와 소형차 주차 공간 71면이 조성됨에 따라 지난 3월 개교 이후 주차장 부족으로 발생했던 주차난과 통행 불편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사업이 아이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도시 이미지 강화는 물론 주차난 해소와 더불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12월 시범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달성군에서 공한지 주차장 조성을 통해 확보한 주차 면수는 총 179면이다. 이 사업은 달성군이 토지소유자와 협의 끝에 유휴부지를 무상으로 임차해 조성된 주차장으로, 토지 임차 후 2년간 운영되며 이후에는 토지소유자의 별도 요청이 있을 때까지 연장된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