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올해 학교지원 업무 지원 확대 교육활동 집중 11개 업무 조정

김재욱기자
등록일 2025-01-12 19:37 게재일 2025-01-13 8면
스크랩버튼
도서관 장서정리 중인 대구학교지원센터 직원들의 모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학교지원센터(이하 센터)가 ‘2025년 학교지원 업무’ 확대에 나선다. 학교의 업무 부담 경감을 통해 학교가 교육활동 본연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올해부터는 5가지의 업무를 새롭게 지원하고, 기존의 6가지 업무는 지원을 확대한다.

새롭게 지원하는 사업은 △기간제교원 호봉업무 컨설팅 △학교보안관 위촉 △저수조 및 옥내급수관 수질검사 △학교 급여업무 컨설팅 △학교보호수 관리 등 총 5가지로, 학교 교직원으로 구성된 ‘학교지원과제연구회’를 운영하며 현장 요구 청취, 지원 가능성 검토 등의 과정을 통해 발굴됐다.

우선 기간제교원 호봉업무 컨설팅은 공립 유·초를 대상으로 기간제교원 임용 시 호봉 획정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채용 업무가 집중되는 2∼3월에 학교 담당자의 호봉 획정에 대한 부담을 줄여준다. 또 학교보안관 위촉은 공립학교를 대상으로 센터에서 학교보안관 모집공고부터 서류심사까지 실시하며, 교사들이 신학기를 대비해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저수조 및 옥내급수관 수질검사는 공립유치원과 공·사립학교를 대상으로 수질검사, 검사 결과 보고,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입력 등을 지원하며, 안전하고 위생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학교 급여업무 컨설팅은 행정인력이 부족한 소규모학교, 신규공무원 배치학교 등 121교를 대상으로 NEIS 급여 작업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학교 소규모화에 따른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신규공무원의 조직 적응을 돕는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