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 대동중 학교운영위, 모범학생에 장학금

김채은기자
등록일 2025-01-12 18:15 게재일 2025-01-13 13면
스크랩버튼
  학부모·지역 위원들 ‘십시일반’<br/>“선한 영향력 주는 인재로 자라길”
포항 대동중학교가 지난 9일 개최한 ‘학교운영위원회 모범학생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항 대동중 제공

포항 대동중학교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이승욱)는 지난 9일 교장실에서 ‘학교 운영위원회 모범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학교 운영위원회 학부모 위원과 지역위원들이 지난 1년간 학교 운영위원회 회의 참석 시 받은 여비와 추가로 십시일반 기금을 모아 모범적이고 성실한 1학년 학생 1명과 2학년 학생 1명에게 각각 3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게 된 것이다.

이승욱 학교운영위원장은 “대동중학교 학교 운영위원회 학부모 위원과 지역위원들이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일을 해보자는 취지로 장학 기금을 모으게 되었고, 훗날 모교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인격체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는 바람을 밝혔다.

김준철 대동중학교 교장은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정성을 모아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학교 운영위원회 학부모 위원과 지역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미래의 꿈나무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채은기자 gkacodms1@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