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명 참석 회장단 이취임식<br/>성과 공유·유공자 표창 등 소통
포항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함성희, 이하 협의회)는 지난 23일 사회적기업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단 이취임식과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사회적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취약계층 지원,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간 격려와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성과공유회와 유공자 표창, 회장단 이·취임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회적경제의 현안과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사회적기업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성희 회장은 지난 2년간 협의회를 이끌어 오며 프리마켓을 개최하고, 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제고하는 한편 전문교육 운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앞으로 2년간 협의회를 이끌어 갈 신임회장으로는 신배성 부회장이 취임했으며, 사회적기업의 수익 창출에서 사회적가치 실현까지 이르는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우리 사회 전반적으로 지역경제의 활력과 일자리 창출에 큰 몫을 담당했던 사회적기업이 있었기에 사회적 문제 해결과 여러 계층의 고용에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며 “시 차원에서도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석윤기자 lsy72km@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