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봉화군, 골프연습장 건립사업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발표

박종화기자
등록일 2024-12-22 08:23 게재일 2024-12-23 11면
스크랩버튼
봉화골프연습장 설계공모 당선작./봉화군제공
봉화골프연습장 설계공모 당선작./봉화군제공

봉화군 골프 연습장 설계 공모 당석작을 발표하며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군은 지난 17일 봉화정자문화생활관 1층 세미나실에서 ‘봉화 골프연습장 건립사업 건축설계 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제출된 공모안 2건에 대해 심사를 완료하고 당선작 1건 및 입상작 1건을 선정했다.

봉화 골프연습장 건립사업은 관내 유일한 민간 골프연습장 폐쇄 예정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역 내 생활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 건축설계 공모를 통해 최종안을 확정 지음으로써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당선작은 건축사사무소 도노바와 건축사사무소 신명이 공동으로 참여해 제작한 작품이다. 연면적 1624.32㎡, 지상 4층 규모에 골프 연습타석 34타석과 산책로, 어프로치 연습장 등 부대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당선작은 기존의 국민체육센터와의 보행 연계성 및 전체적인 공간 활용성, 자연채광 계획을 통한 개방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일부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본 설계 단계에서 보완해 설계의 완성도를 높임으로써 이용객의 만족도를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권용규 체육시설사업소장은 “봉화 골프연습장 건립사업은 지역 주민들과 골프 동호인들의 오랜 숙원 사업인 만큼 차질 없고 빈틈없이 추진해 본 설계가 완료되는 2025년 하반기 착공 및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