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가족센터, 2024 다문화가족 소통데이 개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4-12-09 14:42 게재일 2024-12-09
스크랩버튼
다문화가족 소통데이./구미시가족센터 제공
다문화가족 소통데이./구미시가족센터 제공

구미시가족센터는 지난 7일 구미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라운지에서 구미지역 다문화가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소통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소통데이는 1년간 결혼이민자 한국어 수업, 다문화가족 찾아가는 공부방, 다문화가족 자녀 이중언어 수업과 기초학습지원 사업 등 다양한 교육사업에 참여한 다문화가족이 2024년 교육 성과를 나누고 성장한 모습을 격려하고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우수 참여자 시상, 종강 기념식, 포토부스 및 체험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또 결혼이민자가 필사한 한국어 캘리그래피 작품 전시로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으며, 올해 수업을 이끌어준 강사와 우수 이용자 시상으로 다문화가족 소통데이의 분위기를 한 층 높였다.

도근희 구미시가족센터장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자리잡은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잘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경쟁력에도 매우 중요하다”며 “소통데이를 계기로 다문화가족들의 의견을 더 잘 반영해 2025년에도 다양한 사업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가족센터는 2025년에도 다문화가족의 상호 문화 이해, 가족관계 향상, 결혼이민자의 정착을 지원하고 다문화가족 자녀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가족센터(054-443-0541)로 문의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