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가정법원, 대학과 실무경험·학술지식 공유

김재욱기자
등록일 2024-12-05 19:33 게재일 2024-12-06 8면
스크랩버튼
지역 5개 대학과 업무협약 체결<br/>내년 ‘실무 특강 프로그램’ 운영<br/>직군별 업무·채용 정보도 제공

대구가정법원이 지역 5개 대학교와 가사(家事) 관련 전문분야 실무경험과 학술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대구가정법원은 지난 10월부터 이달까지 계명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영남대학교, 경북대학교와 순차적으로 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류를 활성화하고, 전문화된 관련 분야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지역 대학과의 포괄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앞서 대구가정법원은 지역 내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지역 5개 종합대학교와 함께 가정법원만의 특색 있는 업무에 대해 실무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에게 현장에서의 경험을 나누고 인적 교류를 활성화하고자 했다.

대구가정법원은 내년 상반기 첫 특강 개최를 계획하고 있있으며, 소년·가정·아동보호사건, 후견사건, 가족관계등록사건, 상속사건 등과 관련한 실무 경험을 담아 가정법률 및 사회복리 전반에 대한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직접 전달할 방침이다. 또 법원 내 직군별 업무 소개와 채용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김형태 대구가정법원장은 “내년 운영할 실무 특강 프로그램은 꿈과 열정이 가득한 학생들이 다양한 전문 분야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