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 구미산업문화투어 현장방문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4-12-04 17:35 게재일 2024-12-04
스크랩버튼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가 구미산업문화투어 현장 체험을 하고 있다./구미시의회 제공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가 구미산업문화투어 현장 체험을 하고 있다./구미시의회 제공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김재우)는 지난 3일 ‘구미산업문화투어’현장 방문을 진행했다.

제282회 구미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진행된 이번 현장 방문은 관광 프로그램 및 관광컨텐츠를 직접 체험, 점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구미산업문화투어는 매주 화요일, 격주로 구미시 산업근대화 과정을 관람하는 버스 투어로 공연형(기업 전시관 관람과 공연·미니콘서트를 추가)과 스토리 가이드형(구미 대표 기업을 방문해 제조 과정을 직접 관람)의 두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이날 문화환경위원회 위원들은 공연형 프로그램을 관람했으며, 프로그램의 개선점과 지역 관광자원의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문화환경위원회 위원들은 “각종 프로그램과 공연의 구성이 구미시 산업유산과 잘 어우러져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였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들은 또 “적극적인 홍보와 내실있는 운영으로 시민과 구미를 찾은 관광객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관광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재우 위원장은 “구미산업문화투어가 지역 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해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구미만의 특색있는 관광·체험 프로그램으로 구미가 낭만있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