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주시 APEC 2025 KOREA 경주 디자인 공모전 전 국민 대상

황성호기자
등록일 2024-12-03 10:46 게재일 2024-12-04
스크랩버튼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경주시가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 개최를 상징하는 디자인 공모를 통해 전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한다.

3일 경주시에 따르면 전 국민을 대상으로 ‘APEC 2025 KOREA 경주’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시각 디자인 △공간 디자인 △조형물 디자인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8일까지이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apecgyeong.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각디자인 분야에서는 포스터, 타이포그래픽 등 APEC 경주 브랜드의 시각적인 인상을 드러내는 디자인이 요구된다.

공간 및 조형물 디자인 부문에서는 시민과 함께하는 포토존, 벤치, APEC 기념 조형물 등 APEC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참신한 디자인을 기대하고 있다.

심사는 1차적으로 실무부서의 예비 심사를 거쳐 전문가 최종 심사로 이뤄진다.

작품의 상징성, 예술성, 완성도 등을 종합 심사해 12월 말 시각 7점, 공간 7점, 조형물 7점 등 총 21점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각 분야별로 최우수(1점) 300만원, 우수(2점) 각 100만원, 장려(4점) 각 50만원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향후 APEC 기념 거리 및 공원 조성, 옥외광고, 홍보물 제작 등 APEC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APEC과 천년고도 경주의 색채가 어우러진 참신한 작품들이 많이 나와서 APEC 경주 개최를 널리 홍보하고 전 국민적인 붐업 분위기를 조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