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시, 2024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보고회 개최

강남진기자
등록일 2024-12-03 11:09 게재일 2024-12-04
스크랩버튼
문경시가 2024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시제공
문경시가 2024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시제공

문경시는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읍·면·동 직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신성장동력 TF팀 추진전략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1년간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28개 과제별 추진 내용을 점검해 문경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을 구체화하는 자리였다.

신성장 동력 TF팀 보고회는 2022년 9월 정책기획단이 신설된 이후 매월 2회 열리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주흘산 케이블카 조성사업 및 주흘산 하늘길 조성, 문경새재 관광지 개발사업 등 중점 10대 과제 및 핵심과제를 재점검했다. 이들 과제는 문경을 기회의 도시 문경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문경타워 전망대 건립, 문경새재 야간 경관조명 조성 등 새재 권역을 중심으로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마련해 지역 소비를 촉진하는 ‘체류형 관광산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국군체육부대의 인프라와 다양한 국제대회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2031년 세계군인체육대회를 다시 한번 유치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스포츠·체육 도시로 도약하고자 한다.

또한, 국·내외 선진지 견학을 통해 탁상행정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답을 찾는 행정으로 문경시 맞춤형 핵심과제 발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보고회는 주요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3분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TF팀의 28개 과제별 발표를 통해 각 과제의 추진 현황과 성과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한 해 동안 추진한 정책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과제를 보완하여 문경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TF과제 하나하나가 문경시의 미래 성장을 이끌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