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영신고 은상과 동상 수상
동양대학교 철도대학은 2024년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2024 철도창의 IDEA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4개월에 걸친 공모전을 마무리했다.
이번 공모전은 7월 10일부터 10월 6일까지 전국의 고등학생과 본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참신한 철도건설, 차량, 운전, 관제, 신호, 통신, 경영 등 철도 분야에 대해 자유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접수됐다.
코레일 운영전문가 및 차량설계 엔지니어 출신 교수 등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장려상 4팀 등 총 11팀이 수상했다.
대상은 재능고등학교 송지호, 정인석 학생의 ‘동양대 26학번’이 선정됐다.
금상은 포항영신고등학교 이종민·김성민, 은상 포항영신고등학교 김영준·장호연, 동양대학교 심나현·전성원·김보성·정지성이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30여개 팀이 예선전을 거쳐 본선에서는 11개 팀을 대상으로 동양대학교 영주캠퍼스에서 직접 PPT 발표를 진행했다.
박정수 철도대학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철도를 사랑하는 예비 철도 인들의 열정과 역량을 확인할 기회가 됐다. 공모에 참여해 준 모든 예비 철도 인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동양대학교 철도대학은 예비 철도 인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