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량산박물관‘어린이 체험학습 프로그램’ 성황

박종화기자
등록일 2024-11-05 09:34 게재일 2024-11-06
스크랩버튼
봉화어린이집 학생들이 체험교육인 만들기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봉화군 제공
봉화어린이집 학생들이 체험교육인 만들기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봉화군 제공

봉화 청량산박물관이 지난 3월부터 지역 아동과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박물관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청량산 문화유적 답사, 학예사 체험, 박물관 학습지 체험 등 전시와 연계된 분야와 각종 만들기 체험(부채, 에코백 등), 탁본 체험, 물로 쓰는 서예 체험 등 일반 소양 분야로 짜여있다.

그동안 봉화, 우주, 제일어린이집 및 소천초등학교 등 관내 유아 기관과 학교에서 단체 체험학습을 다녀갔다. 주말에는 국내 여러 지역에서 방문한 개인과 가족 관람객들을 위한 만들기 및 학습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지난 1일 체험교육에 참여한 봉화어린이집 관계자는 “프로그램 내용이 알차고 체험 시설이 많아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청량산박물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량산박물관 관계자는 “지역 어린이 및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해 아이들의 문화 향유권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량산박물관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1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사항은 청량산박물관(전화 054-679-6671~2, 팩스 054-679-6659)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