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점촌중학교, 고교학점제 대비 입시 변화와 대응전략 설명회 가져

강남진기자
등록일 2024-11-04 14:14 게재일 2024-11-05
스크랩버튼
점촌중학교 체육관에서 고교학점제 대비 입시 변화와 대응전략 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점촌중학교제공
점촌중학교 체육관에서 고교학점제 대비 입시 변화와 대응전략 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점촌중학교제공

점촌중학교(교장 조두희)는 지난 1일 학교체육관에서 ‘초·중등학교 학부모를 위한 고교학점제 대비 입시 변화와 대응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투스교육과 동명서점 주관으로 열린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의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투스 박중서 진로진학센터장이 대입 환경 변화와 대입 기본기, 2025학년도부터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 전반과 고교 선택, 그에 따른 대비 전략 등 중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미리 대입 방향을 알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이런 설명회를 들으려면 다른 지역까지 가야했는데 이렇게 학교에서 열어주어서 큰 도움이 되었고, 사실 고교학점제가 도입된다는 말에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이 있었는데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아이를 위해서 부모로서 어떤 것을 해줘야할지를 생각해 보게 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점촌중 한 학생은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았고, 그런 걸 알고 나니까 지금까지 중학교 성적만 생각하며 공부했다면 앞으로는 좀 더 멀리까지 생각하고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