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통공사는 17일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대상’공공기업―공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선정하는 SNS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이다.
공사는 지난 2021년과 2023년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대상을 차지하며 SNS 부문에서 최고의 기관임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에서 공사는 공사 공식 블로그,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인스타그램 릴스‘감동을 싣고 달리는 지하철 감성방송’영상이 129만 뷰를 달성했고,‘삼성라이온즈와 협약영상’,‘타구와 함께 봄꽃나들이’등 공사만의 특화된 콘텐츠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 타구와 바쿠가 들려주는 DTRO 이야기‘DTRO툰’의 웹툰 시리즈도 많은 공감을 얻었다.
아울러 공식 캐릭터인 타구와 바쿠를 활용해 친근감 있는 SNS 콘텐츠를 제작했고, 독창적으로 시민들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공사만의 콘텐츠 발굴에 힘쓰고 있다.
/황인무기자 him7942@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