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제28회 영주시민대상…봉사 및 효행 김남윤, 문화·체육 이병욱씨 수상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4-10-16 11:26 게재일 2024-10-17
스크랩버튼
김남윤씨.
김남윤씨.

영주시는 15일 제28회 영주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영주시는 지역 발전을 위해 사회 각 분야에서 근면 성실하게 노력하고 봉사하는 등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에게 시민상을 수상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는 봉사 및 효행 부문 김남윤씨, 문화·체육 부문 이병욱씨가 선정됐다.

봉사 및 효행 부문 김남윤 수상자는 영주소백자원봉사대, 가온누리 봉사회, 상록자원봉사단 등 봉사단체에 소속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오랜 기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재난재해 예방활동 및 복구활동에 앞장서 왔다.

김남윤 수상자는 “영예로운 영주시민대상을 수상하게 돼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며“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 열심히 봉사해 더불어 사는 이웃사랑 실천에 밀알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병욱씨
이병욱씨

문화·체육 부문 이병욱 수상자는 영주시체육회 자문위원으로 행정·재정적인 지원을 통해 영주시 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 2007년부터 2016년까지 영주시육상연맹 회장과 한국대학육상경기연맹 부회장을 역임하며 영주시에 전국 및 도 단위 육상대회를 유치해 영주시 육상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병욱 수상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큰 보람과 함께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며“이 상을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와 체육을 통해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주시민대상은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까지 영주발전을 위해 힘쓴 87명의 공로자들에게 수여됐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