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동양대학교 e스포츠 지역 사회 교류 강화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4-10-10 00:42 게재일 2024-10-11
스크랩버튼
제2회 영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에 참여한 동양대학교 e스포츠사업단. /동양대 제공
제2회 영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에 참여한 동양대학교 e스포츠사업단. /동양대 제공

동양대학교 e스포츠사업단은 재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통한 e스포츠 지역 사회 교류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동양대학교는 2025년부터 수도권 유일의 4년제 e스포츠학과를 운영, e스포츠 산업의 핵심 인재 양성에 나선다.

동양대학교는 영주시가 주최한 제2회 영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에 이스포츠사업단과 서포터즈 학생들이 참여해 진로상담과 대회 지원 등 e스포츠를 통한 지역 사회와의 활발한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대회 참가한 서포터즈 학생들은 실무 경험을 쌓고 e스포츠를 통한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

동양대학교 공전영 e스포츠사업단장 겸 e스포츠학과 책임교수는 “e스포츠 산업의 성장은 전문 인력의 양성에 달려 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통해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였다”며 “e스포츠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e스포츠를 통해 지역 사회와 교류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동양대학교 이스포츠사업단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을 기반으로 현장 중심의 융합형 맞춤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e스포츠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2025학년도 정시모집을 통해 동양대학교 e스포츠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정보는 동양대학교 입학홍보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