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주시 제28회 영주시민대상 봉사 및 효행 부문 김남윤, 문화·체육 부문에 이병욱 선정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4-09-25 09:36 게재일 2024-09-26
스크랩버튼
봉사·효행 부문 김남윤씨.
봉사·효행 부문 김남윤씨.

영주시가 제28회 영주시민대상 수상자로 봉사 및 효행 부문 김남윤(69·휴천2동)씨, 문화·체육 부문에 이병욱(71·휴천2동)씨를 선정했다.

영주시민대상은 영주 발전을 위해 사회 각 분야에서 근면 성실하게 노력하고 봉사하는 등 공적이 있는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남윤 수상자는 영주소백자원봉사대, 가온누리 봉사회, 상록자원봉사단 등 여러 봉사단체에 소속해 소외된 이웃과 재난재해 예방활동 및 복구활동 등 봉사 활동을 펼쳐 온 공적이 인정됐다.

문화·체육 부문 이병욱씨
문화·체육 부문 이병욱씨

이병욱 수상자는 영주시체육회 자문위원으로서 행정·재정적인 지원을 통해 영주시 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 2007년부터 2016년까지 영주시육상연맹 회장과 한국대학육상경기연맹 부회장직을 맡아 영주시에 전국 및 도 단위 육상대회를 유치해 지역 육상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영주시와 시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오랜 기간 헌신해 온 수상자들에게 무한한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며“앞으로도 영주시 발전을 위해 함께 뛰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영주시민대상은 1996년 제1회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8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올해 시민대상 시상식은 10월 중 개최할 계획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