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국립산림치유원 저탄소배출 숲여행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4-09-02 10:23 게재일 2024-09-03
스크랩버튼
저탄소배출 숲여행 풍기읍치둘레길 마을해설 프로그램. /국립산림치유원 제공
저탄소배출 숲여행 풍기읍치둘레길 마을해설 프로그램. /국립산림치유원 제공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산림치유원이 오는 30일까지 저탄소배출 숲여행을 운영한다.

국립산림치유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버 행사는 이상기후 일상화 등 환경문제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탄소배출 숲여행은 코레일과 마을기업을 연계해 대중교통 이용과 텀블러 사용 등 탄소 줄이기 여행을 실천하고 마을 소상공인과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탄소배출 숲여행 참가는 기차표 증빙 및 개인 텀블러 지참이 필요하며 두 조건을 충족하면 지역연계 체험프로그램 2종을 무료 지원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운영하며 수요일은 휴무다.

지역연계프로그램은 풍기 인삼 스무디 만들기 체험, 풍기읍치둘레길 마을해설 프로그램 등 총 2종으로 구성 되어 있다.

신청방법은 국립산림치유원 누리집 숲e랑에 게시된 숲여행 참가신청서 QR코드를 활용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ESG 여행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동기부여와 지속가능한 숲여행 콘텐츠 개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산림치유원은 마을의 소상공인과 교류하며 지역사회의 가치를 함께 성장시키길 희망하고 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